EISC를 사용한 삼성테크윈 감시 카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에이디칩스는 삼성테크윈에서 사용하기 위한 영상처리용 SoC를 위한 자체 내장형 CPU인 EISC 기반 플랫폼으로 Winner3, Winner4라는 ISP용 SoC를 개발하였다.
EISC 제품군 중에서 16비트 EISC인 SE1608을 기반으로 한 ISP가 Winner3였고, Winner3 이후 좀더 업그레이드된 ISP 기능용 SoC로 탄생한 것이 32비트 EISC 중 AE32000을 사용한 Winner4이다.
과제 책임자로서 이 Winner4 과제 지원을 2006년에 진행했었다.
제품이 양산된지 거의 1년이 되어가는 시점에 사진으로 세상에 소개한다.
다른 SoC가 Intel Inside로고나 ARM로고를 찍어 놓은 것 처럼 EISC Inside를 자랑스럽게 찍었어야 하는데, 좀 더 회사가 돈 좀 벌어서 다음부터는 EISC Inside 안 찍으면 과제 안한다고 배 튕기는 세상이 빨리와야한다.

삼성테크윈과 EISC 내장 SoC로 작업한 Winner4, Winner3가 쓰이고 있는 감시 카메라들이다.
 
Winner4는 현재

SHC-745
SCH-745

SHC-735
 SHC-735
 
 
SID-560
SID-560
의 제품으로 양산 판매되고 있고,
 
Winner3
SDC-415S
 SDC-415S

SHC-750
 SHC-750
 
SVD-4300
 SVD-4300

SIR-4250
SIR-4250
으로 판매되고 있다.

You may also like...

3 Responses

  1. 이영호 says:

    잘보았는데요 제법팔리면서 수요가좋은건지요?…..시큐스틱도사용해보았는데.. 늘개발은열심히 하는것같은데 시장반응은 별로인거같아서…

    • 파파존스 says:

      저희 회사 제품에 관심을 많이 가져 주시는 분이시군요.. 먼저 감사합니다.
      다른 칩과는 달리 이 칩들은 삼성테크윈의 이름으로 삼성테크윈의 제품에 들어가기 위해 저희의 EISC 및 주변 장치 설계를 Licensing해주고, 설계 지원을 한 것인데
      정상 동작 이후 확인 이후에는 삼성 자체적으로 새로운 제품에 적용하고, 홍보하고, 판매합니다.
      그 판매량에 따른 로열티를 일정 기간별로 정산해서 저희가 받게 되구요.
      실질적인 로열티가 들어오는 제품이기에 판매량은 꽤 되는 것으로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관심에 감사합니다.

  1. 2008.02.29

    프로세서 IP란 건 참 팔기가 어렵습니다. 수많은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특히 시장 지배적인 넘이 있을때는 더욱 힘들지요. 하지만, 시장 지배적인 곳에서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곳이 있으니 바로 O/S를 사용하지 않는 controller purpose 시장입니다. 국내에서는 ARM7이 많이 잡고 있는 부분이지요. C 로 프로그래밍 된 걸 제대로 수행해주면 문제 없고, 내가 제어하고자 하는 장치를 처리하는데 성능이 부족함이 없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