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홈이 발표된지 오늘로서 일주일, 구글 Play 마켓을 통해서 정식릴리즈 되는 날이다. 

구글플레이에 들어가봤더니 ‘이 앱과 호환되는 기기가 없습니다’라고 나온다.

HTC One X와 HTC One(나중에~)과 삼성 갤3, 갤4(나중에~), 갤노트2만 지원된단다.

나중에 출시되는 폰 두개를 빼고 나면 폰 3가지만 페북홈을 써 볼 수 있다.

 

칫~

당인여 잠시 뒤져보니까

지난 사전 유출판 말고 오늘 정식으로 마켓에 올라온 파일을 추출해서 올려 놓은 것이 여럿 보인다.

그 중에서 XDA개발자 포럼에 올라와 있는 파일을 받아서 써 봤다. –> http://goo.gl/rcW6K

파일이 필요하면 여기 있는 두 파일을 받으면 된다. FB_HOME.rar – 13.39 MB, com.facebook.orca.apk – 10.21 MB

(저 파일들 받아서 rar 풀어 놓은 파일은 http://db.tt/WqgCZd42http://db.tt/yICCR6gphttp://db.tt/oWSbHuLG)

마침 오늘 따끈따끈하게 폰 밀고, 루팅을 새로 한 날이라 새로 폰 설정하는 김에 이것도 한번 해봤다.

 

지난주 마크주크버그가 공개헀던 참신한 UX가 재미 있다.

설치는 XDA 포럼에 이렇게 설명되어 있다.

설치

• 원본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와 페이스북 홈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이미 폰 기본 앱으로 페이스북이 설치 되어 있으면 그것까지 삭제합니다. (루팅 필요~)

• RAR로 압축을 풉니다.

• com.facebook.katana (FB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com.facebook.home (홈 응용 프로그램) 과 com.facebook.orca.apk (메신저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만약 문제가 생기면, 재부팅하고 dalvik 캐시를 닦아내어 복구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특별한 문제 없이 설치 된다.

설치 후 첫 실행 화면..

설치는 잘~ 했고 한 단계 설정만 더 하면 된다고 큼지막하게 떠 있다.

 

 

기본 홈 화면 설정하는 부분이다.

이로써 페북홈은 하나의 런처임을 인정~

 

큼지막하게 사진을 배경으로 포스팅 글 내용과 함께 뜬다.

 

이제 잠금 해제 버튼이 자신의 페북 프로필 사진이고, 잠금 대기화면이 페북 포스팅이다.

바로 좌우로 밀어서 다른 포스팅으로 이동할 수 있고

포스팅 보다가 화면 터치하면 다시 위의 그림처럼 원형 프로필 사진이 뜬다.

왼쪽으로 밀면 메신저, 오른쪽으로 밀면 최근 실행 앱, 위로 밀면 앱들이 나온다.

 

왼쪽으로 밀면 나온다는 그 메신저..

기존의 페북 메신저와 핸드폰에 있던 SMS 메신저를 통합한 그런 메신저이다.

 

문자 보낼때 상대방이 자신의 페친이면 페북으로 메시지 보내고, 아니면 보통 일반 SMS나 LMS, MMS로 전송한다.

 

위로 밀면 나온다는 앱~

아래의 두 화면이 있다. 좌우로 밀어서 아래의 두가지 중 서로 다른 종류로 왔다갔다 할 수 있다.

핸드폰을 잠그나 홈 상태로 가나.. 언제 어디서나 페북으로 상태, 사진, 체크인 마구 마구 올리기 편하게, 페북 중심적으로 UX를 만들어 놨다.

 

나름 재밌게 만들어 놓긴 했는데

정작 페북이 내가 쓰는 메인 SNS가 아니어서 며칠 재미 삼아 가지고 노는 런처가 될 정도일 듯…